재규어, JD파워 ‘2013년 판매 만족도’ 조사 결과 1위
상태바
재규어, JD파워 ‘2013년 판매 만족도’ 조사 결과 1위
  • 모토야
  • 승인 2013.1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미국의 시장조사전문 기관인 ‘JD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가 실시한 ‘2013년 판매 만족도 조사(SSI, 2013 U.S. Sales Satisfaction Index(SSI) Study)’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재규어는 이번 조사에서 총점 740점을 획득해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럭셔리 브랜드의 평균 점수는 718점이다.

이번 조사는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신차 구매자 총 2만 9,04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신차 구입 과정에서 일어나는 구매자와 딜러 사이의 판매 과정을 종합해 점수로 환산해 평가한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판매와 AS 부문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는 직접 차량을 판매하는 딜러와 구매자간의 경험이 결과를 결정하는 만큼 재규어의 서비스 매뉴얼과 숙련도 모두 최고임을 증명한 것이다”고 말했다.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올해 실시한 각종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임을 입증하고 있다. 재규어는 J.D파워(JD Power and Associates)와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3 영국 차량 고객만족도 조사(2013 UK Vehicle Ownership Satisfaction Study, VOSS)’에서 2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SUV인 올 뉴 레인지로버는 ‘2013년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