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부산모터쇼서 `짜릿한 혁신` 정수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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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부산모터쇼서 `짜릿한 혁신` 정수 선보인다
  • 모토야
  • 승인 2014.05.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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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오는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6월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Busan International Motor Show 2014)>에서 ‘짜릿한 혁신(Innovation that excites)’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짜릿한 혁신(Innovation that excites)’은 모든 사람들의 삶에 자극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닛산의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이다. 특히, 닛산은 이번 모터쇼를 통해 디젤, 가솔린, 100% 전기모터에 이르는 폭넓은 파워트레인과 슈퍼카부터 전기차까지 아우르는 혁신적인 모델 총 7대를 전시함으로써 “짜릿한 혁신”에 대한 의미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닛산이 한국시장에 도입할 첫 디젤 모델이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다. 본 모델은 닛산의 ‘짜릿한 혁신(Innovation that excites)’을 대표하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한국 시장에 올 하반기 출시된다. 한국시장의 트렌드에 귀 기울이고 발 빠르게 대처해 온 닛산이 최근의 디젤열풍에 호응해 전략적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한국닛산은 이 모델을 닛산 브랜드의 주력모델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한국 닛산의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9일 오전 10시 45분부터 벡스코(BEXCO) 본관에서 시작되는 닛산 프레스 발표회장에서 공개된다. (닛산 프레스 발표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한국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2015년형 GT-R 역시 주목해 볼만하다.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 선 공개되는 2015년형 GT-R은 디자인, 편의사양, 엔지니어링이 개선된 모델이다. 특히, 높아진 차체 강성과 정밀한 서스펜션 튜닝, 그리고 운전자가 소음으로 느낄 수 있는 엔진음을 최소화하는 기술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를 추가 장착, 닛산을 대표하는 슈퍼카로서의 가치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닛산은 EV Zone, JUKE Midnight Edition Zone 등 독립된 부스 공간을 마련,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특히,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이자 세계 누적 판매량 11만대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기도 한 ‘리프(Leaf)’ 전시를 통해, 닛산의 친환경 전기차 기술과 제로-에미션(Zero-Emission) 사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가족 단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중형세단 ‘알티마(ALTIMA)’와 7인승 프리미엄 패밀리 SUV ‘패스파인더(Pathfinder)’도 전시된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대표는 『‘짜릿한 혁신(Innovation that excites)’이라는 닛산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와 가치를 국내 고객들에게 명확히 전달하고자 이번 모터쇼를 기획했다』며, 『닛산이 오랜 기간 강조해온 혁신과 다양성의 본질을 한국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보다 친근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활동들을 앞으로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닛산은 5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퍼블릭 데이(Public Day)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에 마련된 ‘시크릿박스(Secret Box)’는 잠겨있는 박스의 비밀번호를 맞춰 도어락을 여는 이벤트다. 박스를 연 관람객 전원에게는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스피커, 아이패드 미니, 다이슨 에어 멀티 플라이어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고객 DB 카드를 작성한 관람객에게는 즉석 추첨을 통해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스피커(10명), 닛산 더치 커피(50명), 닛산 헤리티지 카드(1,500명), 닛산 비치 볼(5,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간 중 2015년형 GT-R을 비롯해 부스의 메인 차량 및 레이싱 모델과 함께 폴라로이드를 찍을 수 있는 ‘나도 레이싱 모델’ 이벤트도 마련된다.


[닛산 2014 부산국제모터쇼 출품리스트]


한국닛산 최초 디젤 모델 (아시아 프리미어)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서 프레스 데이 공개 예정. 한국시장의 디젤열풍에 호응해 한국닛산이 전략적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하반기에 국내 출시되어 닛산 브랜드의 주력모델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2015년형 GT-R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2015년형 GT-R은 디자인, 편의사양, 엔지니어링이 상당 부분 개선된 모델이다. 내부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과 리어 뷰 모니터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 공개 예정.



쥬크(JUKE) & 쥬크 미드나잇 에디션(JUKE Midnight Edition)


쥬크는 SUV의 장점인 단단한 하체와 높은 지상고 및 넓은 시야, 스포츠카 장점인 역동적인 핸들링과 강력한 터보 엔진이 어우러진 새로운 차원의 스포티 CUV이다. 최고출력 190/5,600(ps/rpm), 최대토크 24.5/2,000~5,200(kg.m/rpm) 4기통 1.6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닛산의 오랜 기술력이 접목된 ‘엑스트로닉 CVT’를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SV 모델에 장착된 ‘통합 제어(I-CON) 시스템’은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에코(Eco),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 화면을 변경해 현재 모드의 연비 상태나 주행거리, 혹은 실내 온도 등 차량에 관한 각종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쥬크 미드나잇 에디션은 SV 모델에 사파이어 블랙 색상의 리어 루프 스포일러와 아웃사이드 미러, 미드나잇 에디션 전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 등 차별화된 요소를 적용, 보다 독특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구현한 모델로, 국내 단 50대 한정판으로 5월 출시됐다.



알티마(ALTIMA)


알티마는 다이내믹한 성능과 혁신적인 주행 감각, 프리미엄 스타일, 우수한 연비를 제공하는 5세대 풀 체인지 모델이다. QR25DE 엔진을 탑재한 2.5 모델은 최고출력 180/6,000(ps/rpm)에 최대토크 24.5/4,000(kg.m/rpm)을, 14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VQ35DE 엔진을 탑재한 3.5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273/6,400(ps/rpm)에 최대토크 34.6/4,400(kg.m/rpm)의 다이내믹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와의 결합으로 기존의 CVT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빠른 응답성과 연료 효율성을 달성했다. 주력 모델인 2.5 모델의 경우 국내에 출시된 2,000cc 이상 휘발유 차량 중에서 최고인 13.3km/ℓ(도심: 11.5km/ℓ, 고속도로: 16.6km/ℓ)의 획기적인 공인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패스파인더(Pathfinder)


패스파인더는 “가족을 위한 전용 제트기”를 컨셉으로 탄생한, 가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7인승 프리미엄 패밀리 SUV이다. 3.5리터 VQ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63/6,400rpm(ps/rpm), 최대토크 33.2/4,400rpm(kg.m/rp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고,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조합해 신속한 반응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실내는 3열에 쉽게 탑승할 수 있는 ‘EZ 플렉스 시팅 시스템(EZ Flex Seating System)’, 유아용 시트를 제거하지 않고도 쉽게 2열 좌석을 이동시킬 수 있는 ‘래치 & 글라이드(LATCH AND GLIDE)’ 등 혁신적인 기술로 모든 탑승자에게 안락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차량 주변의 이미지를 360도로 보여줘 주차를 수월하게 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 다양한 편의기술도 적용했다.



리프(LEAF)


리프는 고성능 파워 트레인과 플랫폼이 탑재된 중형 5인승 5도어 해치백의 친환경 전기차다.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Zero Emission)’ 모델로, 나뭇잎이 대기를 정화하듯이 주행 시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는 뜻이 모델명에 함축되어 있다. 리프는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최근 세계 판매량 11만대를 돌파했다. 컴팩트 리튬 이온 배터리를 동력원으로 100% 전기로 움직이며, 기존 내연엔진과 달리 시동 순간부터 최대 토크를 전달해 부드럽고 균일한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충전은 일반 충전과 급속 충전을 선택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은 가장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한 차데모(CHAdeMO)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30분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가정에서는 6.6kW에서 4시간 정도면 충전이 완료된다. 단 한 번의 충전으로 135km(*미국 판매 모델 기준)를 운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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