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년 연속 AS만족도 1위
상태바
한국지엠 3년 연속 AS만족도 1위
  • 모토야
  • 승인 2014.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기획조사 중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A/S 만족도 조사에서 한국지엠은 접수/접근, 결과 만족, 회사 대표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어 국산차의 평균 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로 기록됐다.



한국지엠은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인 ‘쉐비 케어(Chevy Care)’를 국내에 전격 도입, 시행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서비스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해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자동차 관련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및 발표해오고 있다. 올해 자동차 기획조사는 AS 고객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만족도, 초기품질, 내구품질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A/S만족도는 지난 1년간 자동차 제조사의 직영 또는 지정, 협력 정비 사업소를 이용한 경험자들의 AS 체감만족도를 1,000점으로 환산한 수치이며, 품질스트레스는 최근 1년간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차량 100대당 불만 경험 건수로, 점수가 낮을수록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