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이 2014년 3분기까지 누적 판매에서 전년 동기(443만대) 대비 3.0% 증가한 456만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역별 판매에 있어서는 유럽이 전년(123만대)보다 2.8% 증가한 126만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중 648,300대(전년 616,400대 대비 5.2% 증가)가 독일을 제외한 서부 유럽에서 판매됐다. 독일에서는 430,100대가 판매돼 4.8%의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중앙유럽과 동유럽에서 181,400대(198,900, -8.8%)가 판매됐다.
상반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한 곳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전년 대비(195만대) 13.8% 증가한 222만대가 판매됐다. 이중 207만대가 중국(홍콩 포함)에서 판매돼 15.3%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중국은 사상 최초로 3분기 누적 판매량이 2백만대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한국의 경우 23,326대가 판매돼 전년 (18,511대) 대비 26.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폭스바겐 그룹 및 폭스바겐 승용차 브랜드 영업/마케팅 담당 총책임자인 크리스티안 크링글러(Christian Klingler)는 ``중국 시장에서 사상 최대로 3분기만에 2백만대 판매를 달성하고, 서유럽 시장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라며 ``러시아를 비롯한 일부 시장에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성장세를 지속해 폭스바겐 브랜드의 경쟁력이 입증됐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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