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아메리카, 승용차 타이어 생산 시설 확충에 5년간 1억6천4백만 달러 투자
상태바
브리지스톤 아메리카, 승용차 타이어 생산 시설 확충에 5년간 1억6천4백만 달러 투자
  • 모토야
  • 승인 2016.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의 미국법인 브리지스톤 아메리카는 캘리포니아 북부에 위치한 윌슨(Wilson) 생산 시설(승용차용 타이어 생산)을 대규모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브리지스톤 아메리카는 앞으로 5년 동안 총 1억6천4백만 달러(한화 약 1,982억 원)를 투자해 올해로 설립 42년째를 맞는 윌슨 생산 시설을 단계적으로 혁신,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생산 시설로 거듭나기 위해 생산 비용을 절감하는 첨단 설비를 갖추고 생산 능력도 높일 계획이다. 시설 확충 사업의 첫 삽은 2016년 초에 뜰 예정이다.


이번 윌슨 생산 시설 확장 사업은 시장의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글로벌 투자의 일환이다. 이번 확장으로 인해 윌슨 생산 시설의 글로벌 경쟁력은 기술, 생산능력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총 1억 달러가 1단계와 2단계에 투입되며, 기존 시설에 167,000 평방 피트의 추가 생산 공간을 확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새롭게 마련된 생산 공간에는 새로운 타이어 조립장비, 자재 취급 시스템, 가황 프레스와 일일 3,000본 이상 증산할 수 있는 관련 장비들을 수용하게 된다. 2018년까지 일일 35,000본 이상의 타이어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롭게 갖추는 생산 장비 중에는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휠사이즈가 큰 타이어에 대한 수요를 감안한 시설도 포함되어 있다.


마이클 다르 윌슨 생산시설 총감독은 ``브리지스톤은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와 수요에 맞춰 생산 및 제조 역량을 꾸준히 혁신해오고 있다. 이번 윌슨 생산시설 확장도 첨단 생산장비, 제조공정, 시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노력의 일환이자, 윌슨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이기도 하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42년 역사의 윌슨 생산시설은 현재 하루 32,000본의 승용차용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이곳은 브리지스톤이 최초로 런플랫 타이어를 생산한 곳으로 2016년부터는 브리지스톤의 드라이브 가드(DriveGuard) 타이어를 생산한다. 브리지스톤이 개발한 드라이브가드 타이어는 펑크가 난 후에도 최대 80km 거리까지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체용 사계절 런플랫 타이어다.


윌슨 생산시설은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을 받았으며, 에너지성과평가제(SEP, Superior Energy Performance)에서 `성숙(Mature)` 단계를 인정받은 세계 최초의 타이어 공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