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역대 최대 실적 달성과 함께 기업 재편성 계획 펼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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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역대 최대 실적 달성과 함께 기업 재편성 계획 펼치다
  • 모토야
  • 승인 2017.03.1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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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그룹은 지난 14일(현지시각) 독일 볼프스버그에서 전 세계 기자들을 초청, 2017년 미디어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폭스바겐 그룹은 2016년 실적 보고와 함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투게더-전략 2025(TOGETHER-Stragety 2025)`의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2016년은 그룹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시작한 해이자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거둔 해였다. 폭스바겐 그룹은 2016년 총 1,039,113대를 판매(인도량 기준), 예상 목표보다 40억 유로 많은 2,173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디젤이슈 관련 지출 등을 포함한 특별항목(75억 유로) 제외 후 영업이익은 71억 유로, 영업이익률 3.3%로 2015년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됐다.


폭스바겐 그룹은 2017년의 세계 경제 상황 및 시장 내 경쟁 심화, 불안정한 환율을 고려하더라도 전년 대비 매출은 4%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며, 영업이익률 목표를 6%에서 7% 사이로 설정했다.


이러한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폭스바겐 그룹은 조직 재편성의 다음 단계를 시작했다. 지난 9월에 발표한 전 조직 변화 전략 `투게더-전략 2025`는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 CEO 마티아스 뮐러는 ``폭스바겐 그룹은 더욱 기민해지고, 핵심 사업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졌으며, 고객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투게더 전략을 통해 멀티 브랜드 그룹의 강점과 잠재적 시너지를 과거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흔히 이야기하는 `디젤 게이트`로 인해 하락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 예측이 많았다. 그러나 폭스바겐은 오히려 세계 판매량 1위 자리에 오르며 디젤게이트가 폭스바겐의 성공 가도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음을 스스로 입증했다.


폭스바겐은 1위 자리 수성을 위해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배터리셀 자체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쳬결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차량과 파워트레인의 포트폴리오를 변화시켜 `E 모빌리티`의 확장을 중심으로 나아갈 전망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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