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머스탱, 복고로 회귀하나
상태바
신형 머스탱, 복고로 회귀하나
  • 박진우
  • 승인 2015.05.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포드가 머스탱에 신규 패키지의 추가를 타전했다. 신규로 추가되는 패키지는 `포니`, `블랙 악센트`, `캘리포니아 스페셜`, `퍼포먼스` 패키지의 각 4종으로, 올 하반기에 북미 시장에 출시할 2016년형 머스탱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1960년대의 복고적 분위기를 살려내는 방향으로 완성되어, 현대적인 감각이 강한 6세대 머스탱에 복고적인 테이스트를 가미하게 된다. 또한, 이들 패키지는 머스탱의 레트로 디자인이 정점을 맞이하였던 5세대 모델에게 적용되었던 사양들이기도 하다.


2.3 에코부스트 모델에 선택할 수 있는 포니 패키지에는 6세대 머스탱에 맞게 새로이 디자인된 신규 포니 엠블럼, 사이드 스트라이프, 크롬 윈도우 장식, 전용 19인치 광택 알로이 휠 등으로 구성된다.



머스탱 GT 컨버터블에 적용되는 블랙 악센트 패키지는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와 테일램프 트림, 포니 로고, 19인치 알로이 휠의 색상이 모두 블랙 컬러로 마무리된다. 특히 후드에 장착된 방향 지시등은 1967년에 출시된 머스탱에 있던 스타일을 재현한 요소로 작용한다.



보다 차별화 된 머스탱 GT의 프리미엄 버전이 될 캘리포니아 스페셜 패키지는 캘리포니아 스페셜 전용 뱃지, 스트럿 타워 브레이스, 퍼포먼스 프론트 스플리터와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 전용 다크 테일 램프와 후드, 사이드 스트라이프, 에보니 컬러의 19인치 전용 알로이 휠 등이 포함된다. 또한 실내 인테리어에 에보니 가죽과 미코 디자인, 새로운 도어 패널 인서트와 프리미엄 카페트, 그리고 알루미늄 대쉬보드 마감이 적용된다.



5.0 GT 컨버터블에 선택할 수 있는 퍼포먼스 패키지는 대형화된 라디에이터와 개량된 스포츠 서스펜션, 리어 스웨이 바, LSD(limited slip differential), 6-피스톤 브렘보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 퍼포먼스 패키지 전용으로 튜닝된 스테빌리티 컨트롤 시스템, ABS, 전동식 스티어링 시스템, 고성능의 전용 써머 타이어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