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세단의 진화, `BMW 뉴 7 시리즈` 출시
상태바
럭셔리 세단의 진화, `BMW 뉴 7 시리즈` 출시
  • 이동익
  • 승인 2015.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4일, BMW 코리아는 BMW 드라이빙 센터(인천 영종도 소재)에서 `뉴 7시리즈`의 국내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풀 체인지를 거친 6세대 뉴 7시리즈는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카본 코어를 활용한 경량 설계, 이전 세대에 비해서 더욱 커진 외관, 터치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콘트롤, 레이저라이트 등의 신기술과 함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했다.


1977년, 7 시리즈의 시작



BMW가 7시리즈를 처음 소개한 것은 1977년이다. 1세대는 최초로 전자식 속도계를 장착했으며, 2세대는 최초의 12기통 엔진, 전동식 윈도우와 제논 헤드라이트, 전자식 주차거리 컨트롤 등 당시 최첨단 옵션을 대거 적용했다. 3세대는 조수석 탑승 인식 시스템, 앞좌석 머리 에어백 등의 사양을 추가했으며, 4세대는 다이내믹 드라이브와 알루미늄 섀시, iDrive와 커넥티드 드라이브 등 새로운 차량 조작과 연결 콘셉트를 적용했다. 또한, 2008년 출시된 5세대 7시리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 등의 기술을 도입하기도 했다.


새로운 직렬 6기통 엔진 장착, 그 성능은?



뉴 7시리즈는 BMW의 직렬 6기통 디젤 엔진 및 V8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특히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모든 모델에 BMW xDrive 인텔리전트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뉴 730d xDrive와 730Ld xDrive는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265hp, 63.3kg⋅m다. 제로백은 뉴 730d xDrive가 5.8초, 뉴 730Ld xDrive가 5.9초 소요된다. 가솔린 모델인 뉴 750Li xDrive는 BMW 트윈파워 터보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450hp, 66.3kg⋅m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4.5초다.


카본 코어가 가져온 130kg의 감량



BMW 뉴 7시리즈는 BMW의 `이피션트라이트웨이트(EfficientLightweight)` 전략에 기반한 카본 코어 차체 구조를 통해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30kg까지 무게를 줄였다. 이를 통해 탑승공간의 강도와 안전성, 연료 효율이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통합적인 경량화 디자인 철학의 결과로, 차량의 무게 중심은 더욱 낮아졌고 차축 간의 무게 배분이 50:50으로 균형을 이루게 됐다.


7시리즈의 디자인과 인테리어



7시리즈의 전면부에는 `액티브 에어 스트림 키드니 그릴`이 최초로 적용되었다. 주행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개폐되는 해당 그릴의 특징상 엔진의 냉각 효과는 물론, 디자인적인 새로움도 갖추게 되었다. 측면에는 헤드라이트에서 리어라이트까지 이어지는 굵은 캐릭터 라인이 자리잡았다. 또한 BMW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이 반영된 에어브리더를 장착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후면부는 BMW만의 디자인 아이콘인 `L`자형 LED 리어라이트와 함께 수평 라인을 적용했다.


뉴 7시리즈의 인테리어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차량 외관과의 일관성을 갖추는데 초점을 맞추었음은 물론, 이전 세대와 비교해 차체 길이가 19mm 증가했다. 전 모델에 나파 가죽 시트와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전동 조절식 컴포트 시트를 기본 제공해 탑승자로 하여금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또한 `스카이 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는 주간에는 넓은 개방감을 제공하면서도 야간에는 15,000개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추어 전혀 다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뒷좌석 암 레스트에는 BMW 터치커맨드 태블릿을 제공하여 글라스 루프의 천장을 여닫는 것은 물론 마사지 시트의 강도 조절, 시트의 통풍과 열선 제어 등 차량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태블릿은 인터넷 검색과 어플리케이션 이용 등 본연의 기능 또한 충실히 수행한다.


특히 750Li xDrive Prestige 모델에 제공되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뒷좌석 공간을 비행기의 일등석에 준하는 편안한 공간으로 만든다. 넓은 레그룸과 더불어 동승자석을 9cm까지 이동시킬 수 있어 더욱 편안한 휴식은 취할 수 있음은 물론, 센터콘솔에 마련된 테이블을 통해 간단한 사무업무가 가능하다. 뒷좌석 모니터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재생하는 미러링 기능까지 지원한다.


첨단 옵션 대거 탑재 `어떤 옵션이 탑재됐을까?`


뉴 7시리즈는 iDrive 조작 시스템 모니터에 터치 패널 스크린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운전자는 콘트롤러를 이용해 시스템을 제어하는 기존 방식과 음성인식은 물론, 화면 터치를 통해서도 기능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BMW 제스처 컨트롤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간단한 손동작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디오 음량을 조절하거나 전화를 착신, 혹은 수신하는 등의 다양한 조작을 6가지 특정 제스처만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BMW 디스플레이 키가 모든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키를 통해 도어의 개폐여부와 주행 가능 거리, 차량의 이상 여부 등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300m밖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다. 운전석 중간 암 레스트 콘솔에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BMW 디스플레이 키와 함께 모바일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통해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수평 `탑 뷰`와 `3D 뷰`로 보여지며, 개별적인 방향의 화면 선택은 물론 `파노라마 사이드 뷰`로 차량 전후면의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전담 서비스에서부터 시작하는 드라이빙 럭셔리



BMW 코리아는 뉴 7시리즈 국내 공식 출시를 맞아 뉴 7시리즈 고객만을 위한 `BMW 엑셀런스 클럽`을 운영한다.

뉴 7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가입되며, 기존 2년의 차량 보증 기간을 3년으로 연장 제공받는다. 또한 뉴 7시리즈 고객만을 위한 전용 콜센터, 서비스센터 방문 시 우선 예약 혜택, 차량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 전담 서비스 어드바이저를 통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뉴 7시리즈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대회, 오페라 공연 등 다양한 프리미엄 이벤트를 비롯,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하는 드라이빙 교육 클래스, 차량 보관 및 왕복 셔틀, 최고급 자동 세차 등을 제공하는 에어포트 서비스(1년 3회 무상), 사고 시 BMW 대차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출시 모델은 3가지로 뉴 730d xDrive와 뉴 730Ld xDrive, 뉴 750Li xDrive, 750Li xDrive Prestige이며, 가격은 뉴 730d xDrive가 1억 3,130만원, 롱 휠베이스 버전인 뉴 730Ld xDrive 모델이 1억 4,160만원, 뉴 750Li xDrive 모델은 1억 8,990만원, 750Li xDrive Prestige 모델은 1억 9,200만원(VAT 포함)이다. 상기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라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가격이다.



글. 사진 이동익 기자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