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출시 기념 고객 인도 행사 진행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출시 기념 고객 인도 행사 진행
  • 모토야
  • 승인 2023.06.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토마스 클라인)는 럭셔리 로드스터 7세대 신형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The new Mercedes-AMG SL)’의 판매를 기념해 지난 6월 12일, 구매 고객 대상 인도 행사를 진행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195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0년 간 세대를 거듭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로드스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SL의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3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를 국내 처음 공개하였으며, 출시를 기념해 지난 6월 1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고객 인도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고객 인도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 사장이 직접 자리해 구매 고객들에게 축하 및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이 외에도 특별 제작 기념품 및 AMG 모델 트랙 주행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했다.

이 날 행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대표이사 사장은 “AMG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 곳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고객들을 만나 뵙게 되어 뜻 깊다”라며, “앞으로도 시대를 초월한 더 뉴 AMG SL만의 독보적인 헤리티지와 감성을 충분히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오늘 이렇게 특별한 경험을 통해 오랜 시간 고대해온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오너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제부터 더 뉴 AMG SL과 만들어나갈 소중한 기억의 좋은 시작점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브랜드 AMG가 독자 개발한 첫 SL 모델로, 변하지 않는 SL의 헤리티지에 AMG의 강력한 주행 성능 및 독보적 감성,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재탄생했다. 메르세데스-AMG가 새롭게 개발한 2+2인승 로드스터 아키텍처(2+2-seater roadster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AMG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르세데스-AMG SL의 외관은 긴 휠 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하게 경사진 전면 유리로SL특유의 비율을 완성하고 이에 메르세데스-벤츠의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와 AMG 고유의 스포티함을 더했다. 인테리어 역시 300 SL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영감을 받은 아날로그 디자인 요소와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 및 11.9인치 센트럴 디스플레이 등 최신 디지털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하이퍼아날로그 (hyperanalogue)’를 구현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더욱 가벼워진 아키텍처와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출력 585 마력과 최대토크 81.5kg.m, 시속 315km의 최고속도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6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70년만에 처음으로 SL에 적용된 AMG 퍼포먼스 4MATIC+ (AMG Performance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시스템(rear-axle steering system)은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하는 한편, 민첩하면서도 안정적인 조향이 가능하다.  AMG만의 극강의 주행감과 민첩성을 배가하는 고성능 요소들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AMG DYNAMIC PLUS Package)는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국내에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 AMG SL 63 4MATIC+ 2종 모델의 제원은 아래와 같으며,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은 물론 메르세데스-벤츠의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Mercedes-Benz store)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