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가 목적인 모터홈, 솔리스 59PX
상태바
레저가 목적인 모터홈, 솔리스 59PX
  • 모토야
  • 승인 2023.06.1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를 대표하는 캠퍼밴 제조사인 위네바고 사는 클래스 A, 클래스 B, 클래스 C, 트레일러 등 다양 종류의 RV를 생산하고 있다.

이중 클래스 B에 속하는 캠퍼밴에 있어, 위네바고 사는 북미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위네바고 사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에고(ERA)와 솔리스(Solis) 모델이 미국을 대표하는 캠퍼밴 모델로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에라가 좀더 편안하고 넉넉한 공간에서 캠핑이나 쉼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면, 솔리스는 다양한 종류의 레저 활동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모델이다.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저에 적합하게 설계하고 제작된 솔리스 59PX 모델을 소개한다. 국내에는 MK 모빌리티에서 수입해서 판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와 개소세를 포함해서 1억 2,600만 원이다. 문의 031-575-1988.

 

솔리스 59PX 모델의 기반이 되는 차는 램 프로마스터로. 유럽에서는 듀카토라는 모델명으로 팔리고 있는 차다. 3.6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28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솔리스 59PX 모델은 지붕을 그대로 유지한 모델과 지붕을 절개하고 팝업 텐트를 설치한 모델로 구분된다.

소개하는 모델은 지붕을 그대로 유지한 솔리스 59PX 모델로 해양과 산악 레저에 활용이 편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성인 두 명이 편안한 취침을 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모델이다. 탑승인원은 4명이다.

 

외형은 램 프로마스터 그대로를 유지한다. 그래서 스텔스 차박에 유리하다. 캠핑카의 외형을 가지고 있으면, 사람들이 기웃거리며 차 내부를 보는 경우가 많아 사생활 보호에 따른 불편함이 따르기 때문이다. 

외부에는 위네바고 사의 순정 사이드 스텝이 장착되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부 샤워기 두 개가 제공된다.

 

외부샤워기의 경우에는 외부에서의 레저 활동 후에 장비 세척이나 샤워까지 감안한 편의시설로 메인 외부 샤워기는 후방의 트렁크 공간에 설치되어 있다.

 

테일게이트 내부에 장착된 컨텐봉을 연결해 커텐을 치고 샤워할 수 있다.

 

여기에 견인 중량이 1,589kg에 달해 트레일러를 견인 장치에 연결해 수상 제트 스키나 MTB와 같은 크기가 큰 레저 용품을 옮길 수 있다.

또 하나의 외부샤워기는 출입구쪽에 자리한다. 우측 면에 대부분 휴식 공간을 차리는 동선을 고려해 설치한 위치로 외부에서 간단한 조리나 식기 세척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의 좌우 내벽에는 자전거, 스키, 서핑보드 등과 같은 레저 도구를 단단하게 결박할 수 있는 고정 장치가 상, 중, 하단부에 설치되어 있다. 비교적 작은 크기의 레저 도구를 적재하기 좋은 구조다.

 

많은 양의 물건을 적재할 경우에는 침대의 중앙 부분을 들어 올려 공간을 마련한 후에 물건을 실으면 된다. 침대 하부 공간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수납에 따른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침대의 중앙부를 들어 올린 후에는 탈부착 방식의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침대를 들어 올려 확보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은 간단한 업무나 식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내부는 성인 두 명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1열 시트는 모두 회전이 가능하며, 뒤로 돌리면 2열 앞보기 시트와 함께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거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회전식 테이블 상판은 시트 사용에 따라 움직일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의 동선을 좀더 편안하게 해준다.

 

1열 시트 위로는 작은 벙커 공간이 자리한다. 이불이나 길이가 긴 물건을 보관하면 된다.

주방은 출입구쪽에 설치되어 있다. 냉장고, 2구 가스레인지, 싱크볼과 수전, 확장 상판, 전용 수납장으로 구성된 주방은 확장 상판을 꺼내면 "ㄱ"자 주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상판의 너비가 넓어 가스레인진의 강화 유리 덮개를 덮어 조리 공간을 별도로 만들 필요가 없다.  

화장실은 비교적 넉넉한 공간이 매력적이다.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가 제공된다. 내부는 모두 플라스틱 사출 부품으로 마감되어 있어, 결로 현상이 비교적 적고 관리에도 유리하다.

 

침대는 성인 두 명과 어린 아이 한 명이 취침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매트리스도 푹신해 편안한 잠자리가 된다.

 

내부 상부에는 전체적으로 캐비닛 장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종류의 크고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솔리스 59PX 모델은 레저에 중점을 둔 모터홈으로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모터홈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