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수제 오프로더 전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픽업트럭과 수소차 새롭게 선보여
상태바
英수제 오프로더 전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픽업트럭과 수소차 새롭게 선보여
  • 모토야
  • 승인 2023.07.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가 7월 13일(목)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두 번째 양산모델로 그레나디어(Grenadier)의 더블 캡 픽업트럭 버전인 ‘올-뉴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All-New Grenadier Quartermaster)’를 출시하고 수소연료전지차인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Grenadier Demonstrator)’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올-뉴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과 함께 개발되어 그레나디어와 동일한 오프로드 능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신차는 기본 설계와 대부분의 부품을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과 공유한다. 하지만, 견고한 박스형 사다리꼴 프레임 새시는 305mm 길어져 길이 1,564mm, 너비 1,619mm의 널찍한 다목적 화물 칸이 마련됐다. 760kg의 최대적재량, 그레나디어 스테이션 왜건과 동일한 3,500kg의 최대견인능력,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 등을 갖춘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5인이 탑승 가능하다. 표준형 유로 팔렛(길이x너비 1,200x800mm) 크기의 화물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여유로운 화물 공간에는 4개의 고정 고리(유틸리티 레일은 옵션)가 제공되며 400W 전원 공급 단자, 통합 마운팅 바도 갖췄다. 너비 1,280mm의 테일게이트는 개방 시 최대 225kg의 무게를 지지할 수 있어 일상에서 다양한 화물을 운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스테이션 왜건과 마찬가지로 BMW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로 구동된다. 센터 디퍼런셜 록 기능의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프론트∙리어 디퍼렌셜 록은 옵션), 고강도 5-링크 프론트∙리어 서스펜션과 카라로(Carraro)의 솔리드 빔 액슬, 강력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리서큘레이팅 볼 타입 스티어링 시스템이 장착됐다. 동급 최고 수준의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올-뉴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의 최저지상고는 264mm이며 최대 도하 가능 깊이는 800mm다. 접근각, 브레이크 오버각 및 이탈각 역시 타사 픽업트럭보다 뛰어나다.

모델 라인업은 스테이션 왜건과 동일하게 기본형과 트라이얼마스터(Trialmaster) 및 필드마스터(Fieldmaster) 트림으로 제공된다. 또 다양한 기능의 맞춤형 액세서리가 마련됐다. 적재공간에는 튼튼한 프레임과 방수 캔버스 커버 또는 잠금 가능한 롤러 토너 커버를 장착할 수 있다. 루프랙은 물론이고 보조기름통, 사다리 및 삽 등과 같은 탐험용품을 고정할 수 있는 다양한 마운트를 제공한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영국 현지 기준으로 2023년 7월 13일부터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영국 굿우드 행사장에서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와 함께 공개된 수소연료전지차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는 미래 친환경 차량이다. 수소가 미래의 진정한 주연료라는 이네오스 그룹의 신념이 담겼다.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는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성능을 갖춘 4X4인 그레나디어(내연기관 모델)의 특징을 고스란히 이어받았으면서도 수증기 외에는 배출가스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제로 에미션(zero emission) 자동차다. 수소로 구동되는 그레나디어 미래 친환경 모델 개발 프로젝트는 2022년 6월에 시작됐다. 이네오스는 오스트리아의 엔지니어링 공급업체 겸 파워트레인 컨설팅 회사인 AVL과 협력, 데몬스트레이터를 개발했다.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는 ‘제로 에미션과 타협하지 않는 4X4’라는 명확한 목표를 지향했다. 이를 위해 업계 선두주자인 BMW 그룹의 최신 수소연료전지 동력 전달 체계를 사용한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엔지니어들은 확장성이 넓은 그레나디어 플랫폼을 기초로 박스형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과 후륜 축을 조정하여 수소연료전지 구동계를 통합할 수 있었다. 전기 드라이브 유닛은 각각의 후륜 바퀴에 완벽한 토크 벡터링 드라이브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오프로드 조건에서 탁월한 제어력과 조작성을 뒷받침하며, 더 좁은 회전 반경과 향상된 도로 주행성을 자랑한다.  개발 과정에서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는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다. 그레나디어의 다른 버전들과 마찬가지로 온로드 및 오프로드 능력, 견인 능력을 극대화시켰다. 또 오스트리아의 산악지대와 그라츠 주변의 다양한 오프로드에서 수많은 평가가 이뤄졌다. 

유서 깊은 영국 굿우드 행사장에서 데뷔한 2대의 신차에 대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CEO인 린 칼더(Lynn Calder)는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멋진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진정한 견고함과 절대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또 "수소연료전지 방식의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는 2026년에 출시될 배터리 방식 전기차와 함께 이네오스의 제로 에미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라고 했다. 특히 “수소연료전지 전기차(FCEV)는 배터리의 무게와 충전용량에 제약이 있는 배터리 방식 전기차(BEV)에 비해 주행거리와 충전주기에서 장점이 많다. 또 연간 400,000톤의 수소를 생산하는 이네오스는 수소를 미래의 주요 연료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의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통해 진정한 제로 에미션 시대를 열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대표 정진구, 강성근)는 정통 오프로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첫날부터 예상치를 뛰어넘는 접수실적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국내 판매 모델은 3.0리터 디젤 엔진의 5인승 스테이션 왜건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차봇모터스 공식 홈페이지(https://chabotmotors.com/ineos-grenadier/reservation)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고로 사전예약 신청자는 순차적으로 본계약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해당 고객은 구체적인 트림, 색상을 선택하고 옵션과 액세서리를 확정하는 본계약 이후 개별 일정에 따라 출고가 이루어진다. 사전예약을 원하는 고객은 차봇모터스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마치고 예약금(500만원)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된다(예약 취소 시, 전액 환불 가능). 예약 중 도움이 필요한 고객은 전화 상담이 가능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 대표번호(1551-8943)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