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해외렌터카 예약 서비스 출시!
상태바
쏘카, 해외렌터카 예약 서비스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3.07.2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주)쏘카(대표 박재욱)는 세계 최대 렌터카 회사 중 하나인 에이비스 버젯 그룹의 버젯 카 렌탈 (Budget Car Rental)과 업무 협력을 통해 쏘카 앱을 통한 해외 렌터카 예약 연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으로 쏘카 회원은 쏘카 앱을 통해 해외 렌터카를 손쉽게 예약 후 전 세계 120개국 3,750여개 영업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에이비스 버젯 그룹의 렌터카 브랜드 중 하나인 버젯 카 렌탈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958년 처음 설립되어 세계적인 렌터카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2년 출입국 통계에 따르면 전체 출입국자 수는 약 975만 명으로, 2021년과 비교하면 약 345% 증가했다. 2022년 5월 출입국자 수는 255만명으로 코로나 19 이후 월간 출입국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한 것이 처음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고 있다.

 여행 패턴의 경우에도 2010년 30%였던 패키지여행 선호도가 2020년에는 18%로 낮아지면서 여행사가 만든 단체 여행상품에 대한 선호도는 떨어지고 자유여행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자유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가는 것과 더불어, 제한적인 대중교통 이용보다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는 해외 렌터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쏘카는 기존의 복잡한 해외 렌터카 예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쏘카 앱을 통해 연결된 전용 페이지를 활용하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쏘카 앱 메인 화면에 아이콘 형태로 해외 렌터카 예약 버튼을 노출시켜 접근성도 높였다.

특히, 쏘카 앱 내에서 해외 렌터카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여 선불 결제 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쏘카는 국내에서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것처럼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금액대로 해외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예정이다.

장혁 쏘카 사업성장팀 팀장은 "국내에서 전국 2만여 대의 차량을 비대면으로 관리, 운영한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편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젯 카 렌탈과 업무 협력을 진행하였다”라며, “앞으로 이용자 관점에서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여 쏘카 앱이 더욱 가치 있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