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유럽 프리미엄 OEM 업체와 손잡고 전기히터 사업 강화
상태바
보그워너, 유럽 프리미엄 OEM 업체와 손잡고 전기히터 사업 강화
  • 모토야
  • 승인 2023.08.1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워너(BorgWarner)가 지난 2022년 7월 유럽 프리미엄 OEM 업체와 소형 전기차 플랫폼에 대한 초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중형 전기차 플랫폼용 고전압 수가열 히터(high voltage coolant heater, HVCH) 사업을 추가로 수주했다. 800볼트(V), 3킬로와트(kW)급 단일 히팅플레이트 구조의 HVCH는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최적의 전기차 배터리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 파둘(Joe Fadool) 보그워너 ETTS (Emissions, Thermal and Turbo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유럽 업체와 이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보그워너의 HVCH 프로그램 규모가 상당히 확장되었다”며 “뛰어난 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보그워너의 고급 열관리 시스템이 다시 한번 선택 받게 되어 뿌듯하고, 고객사들의 전기화 전환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 고정자 권선 기술을 적용한 영구 자석 동기 드라이브 모터는 업계를 선도하는 출력과 토크 밀도, 95% 이상의 최대 효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열관리는 전기차의 배터리 시스템이 최적의 성능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배터리팩 내부 온도 관리는 에너지 출력을 극대화하고 높은 열 에너지 밀도와 빠른 반응 속도를 가능케 한다. 보그워너의 HVCH는 스테인리스 스틸에 최신식 후막형 히팅 소자(thick film heating element, TFE)를 활용한 소형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TFE에서 발산되는 열은 일련의 핀을 통해 효율적으로 냉각수에 전달된다. 히팅 유닛은 견고한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하우징에 감싸여 있어 탁월한 전자기 차폐 기능을 제공하고 열충격, 열진동, 기계적 응력에 대한 저항을 통해 제품 수명을 향상시킨다.

유럽 OEM 업체의 전기차에 탑재될 보그워너의 HVCH는 2025에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