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코리아,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상태바
보그워너 코리아,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 모토야
  • 승인 2024.01.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워너(BorgWarner)가 지역사회에 나눔과 상생의 기업 가치를 실현하는 취지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보그워너는 교육·경제·환경·평등에 기반한 기업 자원봉사 프로그램 전략을 펼치고 있다. 2022년, 보그워너 전 세계 직원이 총 410만 달러 및 24만 시간 이상을 기여했으며 2023년에도 다양한 기부 및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보그워너 국내 사업장에서도 봉사, 후원, 나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보그워너 충주 사업장은 충주공군부대와 함께 지난 6월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충주 나눔의 집’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손발이 되어 주며 야외 활동을 함께 즐겼다. 지난 10월에는 시각장애 아동 보호 시설인 ‘충주 성심맹아원’을 방문하여 쿠킹 체험 활동을 하는 등 아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매년 연말 바자회 활동을 열어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충주 소재 아동 및 청소년센터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이바지했다.

이어서 보그워너 음성 사업장은 충북 지역에 위치한 초중고 5개 학교에 매년 후원한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한 기금을 ‘충북혜능보육원’에 전달하고 지역 아동센터 내부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매년 설, 추석, 등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다문화 가정 및 자매결연마을 50여 세대에 상품권, 후원금, 명절 선물 등 지원하며 이웃에게 정성과 사랑을 베푼다. 보그워너 창녕 사업장은 매년 ‘한마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 푸드트럭, 굿즈 판매 등으로 매년 수천만 원 상당의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

이 밖에도 보그워너 평택 사업장 직원들은 청각장애 어르신 생활 보호 시설인 ‘안성 성요셉의 집’에 기부 및 방문한다. 연 2회, 직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일상 속에서 도움을 보태고 시설 보수 및 농사 작업 등을 통해 주거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쓴다. 이처럼 보그워너는 앞으로도 사업장별 대표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