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코리아, 모델 3 부분변경 모델 '업그레이디드 모델 3' 국내 공식 출시
상태바
테슬라코리아, 모델 3 부분변경 모델 '업그레이디드 모델 3' 국내 공식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4.04.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코리아가 4월 4일 중형 전기 세단 '업그레이디드 모델 3(Upgraded Model 3)'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업그레이드 모델 3는 기존 모델 3의 부분 변경 모델로, 2019년 한국 출시 이후 5년 만에 디자인과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업그레이드 모델 3는 국내에서 후륜구동인 RWD 트림과 사륜구동인 롱레인지 트림, 총 2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합리적인 가격의 RWD 모델, 장거리 여행에 최적화된 롱레인지 등 본인 취향 또는 주행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모델 3의 제원은 롱레인지의 경우 한국 인증 기준 최대 488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하며, 0-100km/h 가속은 4.4초, 최고 속도는 200km/h이다. 특히 이전 모델 대비 승차감이 대폭 개선되어 고급 세단과 같은 정숙함을 느낄 수 있다.

외관 디자인도 크게 개선됐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차체 라인 덕분에 업그레이드 모델 3는 테슬라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의 절대 항력을 자랑한다. 날개 모양의 독특한 윙 라인 헤드라이트는 주행 시 가시성을 향상시키며, 차량 후면의 일체형 테일램프와 테슬라 워드로고는 모델 3의 날렵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실내 디자인 또한 대대적으로 변경됐다. 실내를 감싸는 듯한 랩 어라운드 디자인과 테슬라 차량 최초로 적용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안락함을 제공한다. 테슬라의 플래그십 모델인 모델 S 및 모델 X와 같이 업그레이드 모델 3에도 스토크와 기어 레버가 스티어링 휠 및 디스플레이 조작으로 대체되어 더욱 깔끔하고 편리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뒷좌석에 추가된 2열 디스플레이를 통해 풍량 및 풍속 조절과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모델 3의 가격은 ▲RWD 5,199만원 ▲롱레인지 5,999만원이며, 보조금이 적용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문은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국 테슬라 스토어 (신사, 여의도, 하남, 분당, 대구, 부산, 제주)에서 구매 상담과 시승을 할 수 있다. 인도 시기는 2024년 2분기로 예상된다. 

한편, 테슬라 코리아는 이번 업그레이드 모델 3 출시와 함께 모델 Y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트림도 함께 선보인다. 작년 7월 이후 약 10개월 만에 테슬라의 모든 S, 3, X, Y 모델이 한국 시장에 출시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