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중형 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출시!
상태바
퍼포먼스 중형 SUV,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4.04.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마티아스 바이틀)가 중형 SUV ‘GLC’의 퍼포먼스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를 출시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중형 SUV ‘GLC’에 더욱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및 강력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결합돼, 일상에서도 강렬한 존재감과 뛰어난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모델이다. 이전 세대보다 더욱 확장된 차체, 향상된 출력의 엔진 및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으로 더욱 강력해진 주행 성능, 최신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 등 다방면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퍼포먼스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SUV 모델인 3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과 쿠페형 SUV 모델인 2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로 제공된다. 가격은 차주부터 인도되는 SUV 모델이 9,960만원이며, 쿠페형 SUV 모델 가격은 5월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더 뉴 GLC에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원칙[1]으로 완성된 강력한 엔진기술이 결합된 모델" 이라며, “고성능 차량의 본고장 아팔터바흐의 정신을 이어받아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고객들에게 AMG만의 강렬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감각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AMG의 ‘원맨 원엔진’ 원칙이 적용된 강력한 전동화 파워트레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과 GLC 43 4MATIC 쿠페 모델은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 철학이 적용된 AMG 2.0리터 4기통 엔진(M139)과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421ps 및 최대 토크 51kgfž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M139엔진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TM 팀의 기술을 차용해 전자식 모터가 장착된 배출가스 터보차저를 탑재했다. 이는 저속에서도 최대의 파워를 낼 수 있으며, 더욱 역동적이면서 효율성을 높인 주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내연기관 엔진에 최대 14ps(10 kW)의 추가적인 전기 모터 출력을 지원하며, 신속하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을 돕는다.

이를 통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SUV 및 쿠페의 출력은 이전 세대보다 31ps 향상되었으며, 정지상태부터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8초,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로 한층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주행 모드 및 노면 상황에 맞게 댐핑 시스템을 3가지 설정[2]으로 조절할 수 있는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AMG RIDE CONTROL Suspension)과 최대 2.5°의 후륜 조향각을 지원해 민첩한 조향 및 편리한 주차를 돕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적용돼 보다 즐겁고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버튼을 눌러 스포티한 사운드 혹은 모터스포츠의 감성이 느껴지는 사운드 중 원하는 배기음을 선택할 수 있는 AMG 퍼포먼스 사운드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더욱 커진 차체, 그리고 AMG 특유의 스포티한 사양이 적용된 외장 및 실내 디자인
먼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SUV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 및 휠베이스가 각각 80mm, 15mm 길어져, 더욱 커진 차체로 강력한 존재감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외장 및 실내에 AMG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더욱 역동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갖췄다. ▲수직 스트럿이 적용된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크롬 소재의 AMG 프론트 에이프런, ▲AMG 퍼포먼스 룩 디퓨저가 적용된 리어 에이프런, ▲두 개의 트윈 테일파이프 트림, ▲20인치 AMG 10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및 ▲차량 컬러와 통일된 AMG 휠 아치, ▲AMG 전용 브레이크 시스템, ▲AMG 스포일러 립 등이 적용되어 강렬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전한다.

동일한 외장 사양을 갖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 또한 이전 세대 대비 전장 및 휠베이스가 각각 40mm, 15mm 길어졌으며, 마치 흐르는 듯한 실루엣이 더해져 SUV의 역동성과 쿠페의 감성을 동시에 갖추었다. 인테리어는 기본으로 적용된 ▲블랙 AMG 가죽 내장재, ▲메탈 스트럭쳐 트림으로 절제된 스포티함을 전하며,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AMG 플로어 매트에서는 AMG 특유의 감성이 돋보인다. 운전석에는 12.3인치의 와이드스크린 콕핏이, 중앙에는 11.9인치의 LC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슈퍼스포츠(Supersport)”를 비롯한 AMG 전용 디스플레이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첨단 주행 보조시스템과 편의 및 안전 사양 탑재
이번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SUV 및 쿠페에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기술의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 조성을 돕는다. 먼저,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탑재된다. 이는 ▲설정된 속도로 앞차와의 간격 유지,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선 및 앞 차량을 감지해 차로 중앙 유지를 돕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을 포함한다.

또한,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차량당 13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한다.

이 밖에도 ▲15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총 710W 출력의 DSP 앰프를 갖춘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 차량 전면부의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의 연동으로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길안내를 표시하는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 메르세데스 미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친구 및 가족들과 차량을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키 전달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공기 청정 패키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채로운 기본 사양으로 운전의 재미를 더하고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의 제원은 아래와 같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4개 공식 전시장 및 공식 홈페이지(www.mercedes-benz.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