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차박/캠핑을 원하는 당신! ‘이걸’ 꼭 챙겨라!
상태바
완.벽.한 차박/캠핑을 원하는 당신! ‘이걸’ 꼭 챙겨라!
  • 모토야
  • 승인 2020.02.0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캠핑카나 카라반을 사서 캠핑을 즐기는 인구, 또는 차를 이용한 이른바 차박 이라고 하는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RV를 이용한 캠핑의 가장 큰 장점은 캠핑 준비 과정의 간소화와 목적지에 도달해서 캠핑을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노지에서의 텐트를 이용한 캠핑에 비해서 내부 편의시설 및 이에 따른 냉난방 제공으로 안락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하지만 차가운 날씨를 효율적으로 극복하면서 자연을 즐겨야 하는 동계 시즌의 캠핑이나 차박은 다른 계절보다 더 많은 수고가 필요하다.

현대자동차 그랜드스타렉스 캠핑카

이에 캠퍼들은 이러한 수고를 덜기 위해 난로나 이동형 변기와 같은 용품을 잊지 않고 챙긴다. 


이동형 변기는 어린아이를 둔 가족이라면 더더욱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아이템이다. 난로의 경우 조리, 놀이, 대화 등을 영위하는 휴식공간에서 따뜻한 온기와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해 사용하며, 이동형 변기는 늦은 밤 또는 새벽녘에 칭얼대는 아이를 데리고 외부 화장실을 오가는 불편을 덜기 위한 것이다.


여기에 좀 더 편리해질 수 있는 몇 가지 용품을 챙긴다면 겨울철 차박 캠핑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모토야에서는 제한된 공간을 사용해서 차박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용품 5가지를 소개한다.

 

무드조명
캠핑은 편리함 보다 '감성'을 추구하는 활동이다. 자연과 맞닿아 있음으로써 느낄 수 있는 캠핑만의 감성은 일반적인 숙박시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것이다.  

여기에 주변을 적당한 조도로 비춰줄 수 있는 무드 조명은 분위기를 살릴 때에도, 모닥불이 꺼졌을 때에도, 차 안으로 들어 가 잠을 청하기 전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LED를 이용하여 전력소모가 적으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의 휴대형 무드 조명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아주 가볍고 사소해 보일 지 모르지만 하나만 있어도 분위기를 크게 바꿔줄 수 있다.

 

가습기&공기청정기
우리나라는 봄, 가을, 겨울만 되면 날씨가 매우 건조해진다. 게다가 봄에는 황사, 가을에는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는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에서 캠핑을 가장 많이 하는 계절은 봄/가을이다. 

이 때문에 작고 가벼운 공기 청정기나 가습기는 캠핑에서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하거나 어린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 내부 공간은 대체로 매우 좁으므로, 작은 크기의 가습기나 공기청정기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다.

 

아이오페 맨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
계절, 장소, 시간에 상관없이 세안 후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준비하면 좋다. 추운 날씨에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쉽고, 차가운 물 사용이 잦은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특히, 캠핑에서 많은 일을 도맡아 하는 남성의 경우 더욱 필요하다. 때문에 피지조절, 수분 보충, 주름 관리, 미백, 애프터 쉐이빙의 기능을 가진 스킨과 로션, 그리고 에센스 기능이 하나로 포함된 다목적 로션이라면 더욱 좋다. 

아이오페 맨 올인원 제품의 경우 스킨,로션,에센스까지 하나로 포함된 올인원 제품인 만큼, 빠르고 간편하게 케어가 가능하며 끈적이지 않는 것은 물론 산뜻하고 깔끔한 마무리감이 있다 또한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수 있는 것 또한 아이오페 맨 올인원만의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능 뿐만 아니라 바이오 듀얼 이펙터 성분의 항산화 케어로 지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건조한 날씨, 면도 등으로 지친 남성의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키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다.


씹는 치약
씹는 치약은 알약 형태로 된 치약을 치아로 씹어서 사용하는 형태의 치약이다. 주로 액체나 젤류의 반입이 제한되는 항공기 탑승에 대비한 물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씹는 치약은 칫솔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작은 알약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입만 헹궈주면 되기 때문에 물을 적게 사용한다는 장점도 있다. 


뛰어난 휴대성과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일반적인 캠핑은 물론, 물품의 크기와 무게를 극한으로 줄여야 하는 백패킹 등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드라이 샴푸
최근 조성된 캠핑장들 가운데에는 세면대는 물론, 샤워실 까지 충실하게 갖춰진 곳이 많다. 하지만 캠핑장 조차 벗어나 말 그대로 아무 시설도 없는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게 되는 경우라면? 다음 날이 상당히 난감할 것이다. 특히 머리는 정말 난감하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챙겨 두면 좋은 아이템이 바로 드라이 샴푸다. 드라이 샴푸는 크게 스프레이 형과 기름종이 형으로 나뉜다. 


원리는 두 가지 모두 모발의 유분을 빨아 들이는 파우더를 모발 전체에 도포하여 기름기를 제거한다.

이번 겨울 차박 캠퍼들을 위해 위 5가지 용품 중 아이오페 맨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 사용 기회를 제공한다. 올인원이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 및 10인 선정하여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 (정품) 제품을 전달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을 참고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