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보다 먼저 떴다?! 국내최초 카니발 리무진! - 제이에스 카니발리무진
상태바
공식보다 먼저 떴다?! 국내최초 카니발 리무진! - 제이에스 카니발리무진
  • 모토야
  • 승인 2020.11.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합차량의 지붕을 높여서 만드는 하이-루프 리무진(이하 하이리무진)은 근 몇 년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하이리무진은 업무용도 뿐만 아니라,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다자녀 가정, 그리고 업무 및 레저까지 다양한 목적에 다목적 차량으로서의 수요 또한 늘고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 가도에 있다. 특히 기아자동차 카니발은 현존하는 국내 유일의 승용 미니밴 모델로서 하이리무진의 베이스 차종으로도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기아자동차는 과거부터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자사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었을 정도로 하이리무진 수요에 나름대로 기민하게 대응해 왔다. 하지만 시장에는 기아자동차에서 공급하는 하이리무진 외에도 다른 제작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리무진들이 많다. 특히 3세대 카니발부터 하이리무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카니발 기반의 하이리무진 모델들의 선택권이 크게 늘었다.

그런데, 최근 출시된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을 본가인 기아자동차 보다 빠르게 내놓은 곳이 있어 화제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제이에스리무진에서 공급하는 제이에스 리무진이 바로 그것이다. 제이에스 리무진을 직접 만나며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본다.

일단 외관부터 살펴보면 하이리무진의 핵심인, 지붕 위에 얹혀진 하이루프가 먼저 눈에 띈다. 제이에스의 하이루프는 3세대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하이루프와 일견 비슷하게 보일 수 있다. 그렇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기본적인 형상부터 크기에 이르는 모든 제원이 다르다. 기아자동차의 3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하이루프에 비해 훨씬 크고 풍만한 볼륨감을 지니고 있으며, 뛰어난 품질로 견고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이러한 하이루프를 얹고 있음에도, 차량의 형상이나 비례가 크게 부자연스러워 보이지는 않는다. 물론, 루프라인을 따라서 조형되는 스타일을 취할 수도 있었겠지만 풍만한 볼륨을 가진 제이에스리무진의 하이루프는 내부 공간을 더욱 넓게 쓸 수 있다는 이점을 갖는다. 이 외에도 제이에스의 하이리무진은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전용으로 디자인된 에어로 파츠와 고급 알로이휠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하이리무진이 그 매력을 제대로 발현하는 순간은 바로 도어를 열고 내부에 들어설 때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제이에스 리무진의 내부는 여타의 카니발 리무진과는 격조가 달라 보이는 분위기를 제공한다.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화사하고 감각적인 크림색 내장색상도 눈에 띄지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천장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는 조명이다.

이는 고가의 소재인 '광섬유'를 활용한 조명으로, 야간에 차내에서 은하수를 보는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이러한 내부 마감은 초고가형 자동차인 롤스로이스의 차종들, 그 중에서도 더더욱 고가인 비스포크 옵션에서나 가능한 사양인데 이를 국내기술로 구현한 것이다. 천장 뿐만 아니라 바닥 역시 실제 고급 요트에 사용되는 목재로 바닥을 마감하여 한층 고급스러운 감각이 돋보인다. 여기에 하이루프의 내부는 물론 A, B, C, D필러에 이르는 곳곳에 이탈리아산 최고급 나파가죽으로 빈틈없이 마감해, 감성품질을 높였다.

천장을 수놓고 있는, 은하수를 연상케하는 조명을 뒤로하고 전용의 VIP 시트를 살펴본다. 제이에스리무진의 VIP 의전용 시트는 전방위로 전동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리무진 시트의 필수요소인 리클라이닝 기능, 다리받침, 그리고 마사지 등이 빠짐없이 적용되어 있다. 리클라이닝은 최대 170도까지 가능하여, 차내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기에 시트의 착석감 또한 수억원 대의 최고급 세단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럽다. 질 좋은 가죽과 부위별로 경도를 세심하게 고려한 시트는 타는 이로 하여금 만족감을 주기 충분하다. 또한 3단계의 열선과 통풍기능, 심지어 온열기능이 내장된 전용 컵홀더를 제공하며,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접이식 테이블 또한 제공한다.

의전용 사양으로 꾸며진 제이에스리무진은 기존의 3열 좌석을 탈거하여 2-2-3의 7인승 좌석 배열을 갖는다. 하지만 3열좌석을 그대로 놔둔 것은 아니다. 3열좌석은 고급 세단의 벤치형 좌석에 가까운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싱킹시트로 설계된 순정 4열 좌석 대비 더 큰 크기를 갖는다. 이 덕분에 성인이 탑승해도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없다. 게다가 180도에 가까운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제공하는 덕분에 거주성 면에서도 나무랄 데 없다. 그리고 이 좌석을 활용하면, 여행지에서 휴식을 취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특별하게 만들어진 3열 좌석은 확장된 레일을 이용해 자유자재로 이동시킬 수 있어, 추가 적재공간을 확보하거나 승객석 공간 확보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충실하다. 2열 좌석에 적용되는 27인치의 TV는 기아자동차에서 공급하는 리무진의 23인치에 비해 훨씬 크다. 덕분에 한층 더욱 몰입감 있는 시청각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과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은 기본에,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TV에서 직접 시청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제이에스 리무진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가격, 그리고 '사후지원'이다. 제이에스의 하이리무진은 기아자동차에서 공급하는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비해 약 10% 낮은 가격을 책정,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하이리무진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의전용 시트를 제외하고 9인승 좌석 구조를 유지한 패밀리형 모델은 6천만원 중반부터, 고품질 VIP 시트를 적용한 의전용 모델은 7천만원 초반~후반대의 가격대로 공급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이에스만의 특별한 '사후지원'은 주저없이 제이에스 리무진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세일즈 포인트로 다가온다. 제이에스 리무진의 하이루프는 3년의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이는 국토부 인증을 득한 하이루프 시스템 특장전문기업다운 자신감이 발현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기아자동차에서 직접 공급하는 하이루프는 2년의 보증기간을 갖는 것에 비해 훨씬 유리하다. 게다가 '단순 변심'을 포함해서 구입 후 2년간 시트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크림색과 같은 밝은 색상은 상대적으로 오염되기 쉬워서 꺼려지기 쉽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던 차량을 중고차로 매각하는 경우, 제이에스리무진에서 직접 매입하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제이에스는 이를 통해 구매자로 하여금 부담없이 자사의 하이리무진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증중고차 제도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공식보다 빠르게, 그리고 더욱 특별하게 완성된 제이에스의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