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릴리아, 2024년형 SR GT 최초 공개
상태바
아프릴리아, 2024년형 SR GT 최초 공개
  • 모토야
  • 승인 2023.08.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아프릴리아가 2024년식 SR GT 출시를 앞두고 ‘2023 SR GT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프릴리아는 2024년식 SR GT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레이싱 모터사이클로 유명한 아프릴리아의 유일한 스쿠터 모델인 SR GT는 아프릴리아의 첫 번째 어반 어드벤처 GT 스쿠터로 도심 출퇴근 용도뿐만 아니라 투어에 이상적인 주행 능력과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SR GT는 피아지오 그룹의 최첨단 엔진을 탑재하여 일상적인 도시 운전과 함께 엔듀로 주행(오프로드 바이크), 투어를 위한 주행에도 적합한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프릴리아 브랜드의 레이싱 DNA에 걸맞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매끄러운 차체, 날카로운 앞 부분, 편안한 좌석이 매력적이다. 이탈리아 차량 특유의 화려하고 강렬한 색상에 아프릴리아 룩이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풀 LED 라이트, USB 충전 포트, LCD 계기반 및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아프릴리아 MIA 시스템(옵션)이 탑재되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SR GT 스탠다드와 SR GT 스포츠의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SR GT는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트림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2024년식 SR GT는 CBS (Combined Braking System) 시스템이 아닌 ABS(Anti-lock Braking System) 시스템이 적용돼 브레이킹 시스템의 선호에 따른 선택도 가능하다. 아프릴리아에서는 SR GT 모델에 한해 이례적으로 보증기간을 3년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스쿠터 모델에는 흔치 않은 조건이다.

 

2024년식 아프릴리아 SR GT가 처음 공개될 이번 ‘2023 SR GT Week’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8월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와 서울(용인)로 이어지며 SR GT 전시와 시승이 이루어져 SR GT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8월 11일부터 16일까지는 부산 카페 BRL(시승은 11일부터 13일까지)에서, 18일부터 19일까지는 대구 GB 마켓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용인) 루트 1에서 전시와 시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승 참여자에게는 음료와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아프릴리아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이탈로모토의 홍성인 대표이사는 “아프릴리아 SR GT는 레이싱 모터사이클 명가 아프릴리아가 이미 일상에서 스쿠터를 경험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원하는 더 강력한 스펙과 재미, 감성적인 요소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스쿠터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모델”이라며, “이번 SR GT Week에서 직접 경험해 본다면 완성도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아프릴리아는 로드 레이싱 월드 챔피언십의 그랑프리 레이스에서 수많은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프릴리아는 9개의 공식 딜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아프릴리아 웹사이트(https://www.aprilia.com/kr_K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SR GT 스탠다드 555만원, SR GT 스포츠 565만원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